GEN 23

GEN 23은 외부의 ascii파일로부터 숫자값을 읽는다.

형식
f  #    time    size   -23    “filename.txt”

INITIALIZATION
#, time, size  – 일반적으로 쓰이는 GEN parameters
size – table의 크기. 보통 2의 자승 또는 2의 자승+1(f statement참고); 최대 table size는 16777216 (2**24) points. Csound 3.57에서처럼, table memory의 할당은 0으로 setting함으로 의해서 달라진다.; 할당된 size는 그때 파일의 point의 수가 된다. (즉 0으로 주면, 자동으로 파일의 크기에 맞추어 진다는 말) (아마도 대부분의 경우2의 제곱이 아닐것임), 그리고 그table 은 일반적인 oscillators 에서 사용되기보다는 직접적인 table indexing에 의해 읽혀진다.
filename.txt – 읽혀질text file

NOTE

“filename.txt”에 있는 숫자값은 숫자 사이의 spaces, tabs, newline characters, commas 에 의해서 구분되어 읽히며, 설명을 위해 단어를 포함할 수 있으며, 이는 읽혀지지 않아 지장을 주지 않는다.
‘;’ (comment)뒤에 따라오는 모든 것(숫자를 포함하여)은 줄이 바뀌기 이전에는 읽히지 않는다.  

Leave a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