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 22

NOTE: standard Bath/Montreal Csound 에서는 사용할 수 없음..

soundfile 에서 16-bit의 정수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function table로 전송하여 RAM안에 저장한다.
형식은 다음과 같다.

f  #  time  size  -22  filcod  skiptime  format  channel

이 gen-function 은 거의 GEN01과 동등하다. 다른점은 GEN22 가 mono 또는 stereo로 된 16 bit integer samples를 읽고 16-bit integer format 을 유지하면서 RAM에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이것은 절반의 RAM 의 용량을 요구하기 때문에 긴 샘플에 유용하게 쓰인다. GEN22는 현재로서는 loscil2 opcode하고만 연계된다. 언제나 음수의 GEN넘버를 사용하여 normalization을 막아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1, -1, 0과 정수값들의 의미없는 반복이 포함될 것이다.

주의점: GEN22에서 사용할 수 있는 function tables은 loscil2 와 fof3뿐이다. loscil 과 fof2와 같은 것으로 사용된 instruments를 업그레이드 할 때에는 반드시 loscil2 와 fof3의 출력을 rescale해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출력의 범위를 벗어나게 된다. 다른 옵코드와의 사용은 지금으로서는 불가능하다.

By Gabriel Maldonado(?), Csound 3.49

Leave a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