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j. groove~, play~ for Backward sample playback

groove~ : Variable-rate looping sample playback

Input
-signal: 왼쪽 inlet: buffer~.로부터 오는 사운드의 재생을 위한 샘플의 increment값. increment값 이 0이면, 재생을 멈추고, 1은 보통의 속도로 재생하며, 2는 두배의 속도로 재생한다. .5는 두배 느리게 재생. 또한 -1의 값은 뒤에서 앞으로 보통의 속도로 재생한다. increment값은 다른 속도 또는 vibrato에 변화를 준다. groove~ object는 buffer~의 sampling rate를 사용하여 재생 속도를 결정한다.  
만약에 loop 의 시작과 끝이 정의되고 looping이 켜지면, 샘플의 재생이 loop의 끝에 도달했을 때, 샘플 position은 loop시작으로 설정되고 재생은 현재 샘플 increment에서 계속된다.

                가운데 inlet: loop 시작 값 (milliseconds)

                오른쪽 inlet: loop 끝 값 (milliseconds)

-int or float: 왼쪽 inlet: sample의 재생위치(milliseconds) 0 은 맨 처음부터 시작하게 한다.

                가운데 inlet: loop 시작 값 (milliseconds). signal이 들어왔을 경우에는 int와 float값은 무시된다.

                오른쪽 inlet: loop 끝 값 (milliseconds) signal이 들어왔을 경우에는 int와 float값은 무시된다.

-loop:  1의 숫자로 looping을 키고 0으로 끈다. 기본값은 off.

-loopinterp: 1의 숫자는 시작, 끝 값 사이의 값을 내삽한다. 0은 off, 기본값도 off.

-reset:  loop의 시작과 끝값을 지운다.

-set: symbol값과 함께 쓰여서 groove~에서 쓰일 buffer~ 에 포함되어있는 sample을 변경한다.

-setloop:  두개의 숫자와 함께 쓰여서 loop의 시작, 끝값을 설정한다. (milliseconds)

-startloop:  groove~ 가 loop의 시작값에서 재생을 시작하게 한다. 만약 loop가 지정되어있지 않으면, groove~ 는 sample의 처음 지점에서 재생을 시작한다.

– (mouse) :  object를 Double-clicking 하면 sample 의 display window를 연다.

Arguments
-symbol: 의무적으로 써야 하며 groove~에서 재생할 buffer~에 있는 sample의 이름을 적어준다.  

-int:  Optional값으로 두번째 argument는 출력 채널의 수: 1, 2, 4. 기본값은 1. 만약 play되는 buffer~ 가 더 적은 channels을 가지면 추가적인 channels이 0 signal을 출력한다. 만약 buffer~가 더 많은channels을 가지면, channels은 mix된다.

Output
-signal:  왼쪽 outlet: 샘플의 출력. 만약groove~가 2개 또는 4개의 출력 채널을 가지면, 왼쪽 outlet은 샘플의 왼쪽 channel을 재생한다.

                가운데 outlets: 샘플의 출력. 만약groove~가 2개 또는 4개의 출력 채널을 가지면, 가운데 outlets은 샘플의 왼쪽 channel이외의 것을 재생한다.

                오른쪽 outlet: Sync 출력. Sample의 loop portion동안에, 이 outlet은 0(loop의 시작)에서부터 1까지(loop 끝)의 signal을 출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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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 : Position-based sample playback

Input
-signal: 왼쪽 inlet: 재생할 buffer~의 샘플 메모리로의 position (milliseconds). 만약 signal이 증가하는 값이면(ex: 0, 1000)play는 샘플을 앞으로 재생, 그리고 감소하면(ex:1000,0) 뒤로 재생한다. 만약 같은 값으로 남아있으면 play~는 같은 sample을 반복적으로 재생하며 샘플 값의 DC offset과 동등하다.

-set: symbol값과 함께 쓰여서 play~ 에서 쓰일 buffer~ 에 포함되어있는 sample을 변경한다.

Arguments
-symbol: 의무적으로 써야 하며 play~ 에서 재생할 buffer~에 있는 sample의 이름을 적어준다.

-int: Optional값으로 두번째 argument는 출력 채널의 수: 1, 2, 4. 기본값은 1. 만약 play되는 buffer~ 가 더 적은 channels을 가지면 추가적인 channels이 0 signal을 출력한다. 만약 buffer~가 더 많은channels을 가지면, channels은 mix된다.

Output
-signal: buffer~부터 읽은 샘플의 출력. play~가 만약에 2개 또는 4개의 출력 채널을 가지면, 왼쪽 outlet의 signal은 왼쪽 채널을, 그리고 다른 outlet은 그에 상응하는 다른 채널의 signal을 출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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