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dom Function GEN Routines – GEN 40, 41, 42

Random Function GEN Routines
GEN40

Description

사용자에 의해 정의되는 분포도(막대그래프)로부터 시작하는 계속적인 랜덤을 만든다.

Syntax
f # time size -40 shapetab

Performance
막대그레프의 모양은 반드시 미리 table에 정의되어야 한다. 실제로 shapetab argument는 그 table 번호가 와야 한다.
막대그래프의 모양은 어떤 GEN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든 상관이 없다. GEN이 그 그래프를 읽어들일 때 사용되는 내삽값이 없기 때문에 막대그래프에 있는 table 사이즈가 클수록 더 정확한 값을 얻어내기에 좋다. 이 서브루틴은 주로cuserrnd opcode와 함께 사용된다.

——————————————————————————
GEN41

Description
숫자 쌍의 리스트를 사용하여 분리된 랜덤을 만들어낸다

Syntax
f # time size -41 value1 prob1 value2 prob2 value3 prob3 … valueN probN

Performance
각 쌍의 첫번째 숫자는 어떤 값이 들어오고, 두번째값은 random algorithm 에 의해 선택될 값의 확률이다. 만약 어떤 숫자가 각 쌍의 확률의 값으로 할당된다면, % 값으로 와야한다.
이 서브루틴은 주로 duserrnd 와 urd opcodes 와 함께 사용된다.

——————————————————————————
GEN42

Description
3개 숫자값의 리스트를 사용하여 분리된 랜덤을 만든다.

Syntax
f # time size -42  min1 max1 prob1 min2 max2 prob2 min3 max3 prob3 …  minN maxN probN

Performance
각 그룹의 첫번째 값이 첫번째 범위의 최소값이며
두번째값은 최대값
그리고 세번째값은 random algorithm 에 이해 선택될 값의 범위에 속할 요소들의 확률이다. 만약 숫자가 각 그룹의 확률요소로 할당되면 % 값으로 와야한다. 이 서브루틴은 주로 duserrnd 와 urd opcodes 와 함께 사용된다. 이 옵코드들이 내삽값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table size도 크게 설정되는 것이 좋다.

Leave a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