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j. Tapin~ Tapout~

*Tapin~

-inlet : tapout~에 의해 읽혀 질 수 있는 delay line으로 쓰일 signal의 입력.

-clear : 왼쪽 inlet에 clear라는 메시지가 전송되면 delay line에 저장되어있는 메모리를 지운다.

-argument : delay단위는 ms단위로 들어간다. 이것은 컴퓨터가 얼마나 많은 메모리를 수행할 수 있느냐에 따라 값의 한계가 결정된다. 만약 object가 만들어진 후에 sampling rate가 증가하면, tapin~은 delay line의 size를 다시 잰다. 기본값은 100ms

-outlet : 반드시 tapout~의 왼쪽으로 연결되어야 하며, 다른 곳에는 연결할 수 없다.

*Tapout~

-Inlet : Signal input:계속 delay된다. ms단위.
          Signal이 들어가는 속도가 충분히 천천히 증가하면 출력의 음높이 (pitch)는 감소된다.
          반대로 signal이 들어가는 속도가 천천히 감소하면 pitch는 증가한다. 즉, pitch shift로도 사용가능.
          하지만 정확한 pitch값이 계산되어 들어가는것이 아니라서
          확정적인 음정을 사용하기는 어렵다.
          계속적인 delay 알고리즘은 시그널이 tapout~의 inlet에 연결되지 않았을 때
          사용되는 고정된 delay 알고리즘 보다 계산적으로 팽창한다.

-Tap : 왼쪽 inlet : tapin~의 outlet은 tapout~의 왼쪽에 연결되어야 하며,
         하나 이상의 inlet과 outlet을 가질 수 있고, delay time은 신호나 숫자가
         inlet에 받아지면 inlet아래 바로 출력하는 신호를 가진다.

-Float, Int. : inlet에 신호가 연결되어있지 않으면, 고정된 알고리듬이 사용되고,
                 숫자를 받으면 outlet으로 대응되는 신호는 delay time으로 지정된다.
                  Delay time이 변할 때 출력에 click이 발생한다. 그러나 고정된 값은                
                  delay time이 다이나믹하게 변하지 않는 reverb와 같은 많은 application에서
                  안정적으로 사용된다.

-List : left inlet : 동시에 변하는 여러 개의 고정된 delay time을 허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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