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pling: Playback with loops
Playing samples with groove~
groove~ object 는 buffer~를 통하여 소리를 재생할 때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buffer~ 를 읽기 위하여 starting point, playback speed (앞뒤로) 그리고 샘플 내에서 반복구간의 설정등을 할수 있습니다. groove~ 는 buffer~ 로부터 패치의 연결없이 buffer~에 쓰인 이름으로 소리를 전달받습니다.
위의 예에서 토글 아래의 loop 1 은 looping을 작동시키며, playback speed 1 은 정상속도로 앞으로 연주하게 합니다.
loop start 와 end times 은groove~ 가860 milliseconds지점에 닿았을 때 572 ms 지점으로 돌아가 looping합니다.start time 은 반드시 음수나 양수로 되어야 하며 playback speed
는signal이어야만 합니다. 이것은 speed 가 계속적으로 왼쪽 inlet에 signal에 의해 변화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새로운 start time 이 받아질 때 마다 , groove~ 는 즉시 buffer~ 에 있는 시간지점으로 가서 계속 연주합니다. groove~ 가 loop 1 을 받거나 startloop 를 받을 때, loop의 시작지접으로 가서 같은속도로 연주를 시작합니다. 이때 loop points 는 groove~ 가 거꾸로 연주될때에는 무시됩니다. 따라서 playback speed 가 음수로 주어질때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groove~ 를 멈추는 방법은 buffer~ 의 끝에 도달했을 때와 0의 속도를 입력받았을 때 입니다. tutorial patch에서 3개의 다른 buffer~ object가 AIFF 로 불러들여지기 때문에 하나의 groove~ object 는 샘플을 바꾸어가며 연주할 수 있습니다. buffer~에 주어진 이름이 바뀌면 groove~ 는 즉각적으로 들어오는 buffer~를 바꿉니다.
– preset 을 눌러 다른방법으로 샘플을 재생해 봅니다. 처음 preset은 “Off” button으로서 작용하며,다음의 3개의 presets 은 3개의 buffer~를 looping없이 원래의 속도로 재생합니다. Presets은 다른 속도, 버터 파일, 루핑의 선택등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 자기 자신만의 패치를 직접 만들어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groove~를 가지고 부드러운 loop을 만들고 싶다면 , loopinterp message 를 사용하여 loop의 끝을 crossfades 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groove~ 의 help 를 참고하세요) 만약buffer~ 에 들어온 AIFF file 이 파일 자체의 loop points를 가지고 있다면 info~ object 를 통해서AIFF file 에 포함되어있는 loop points 의 정보를 받아서groove~로 직접 loop 의 start 와 end times 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