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P Tut.7 Synthesis : Addictive synthesis

[오브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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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unction table :직접 envelope와 같은 그래프를 점으로 그려 넣을 수 있으며, 소수의 x,y좌표를 저장한다.
-inlet : bang, list값 이외의 여러 명령어가 들어갈 수 있다.
[clear:모든값을 지움, domain:x의 최대값을 바꾸어줌. setdomain:domain과 같으나, table눈금의 크기가 변화하지 않음, range:y좌표의 최대, 최소값 변경, setrange : 역시 범위변경이지만, 보여지는것은 변함없다., dump:모든 점들의 값을 max window로 보여준다. clickadd($1):클릭을 사용한 점들의 변경을 허용하거나 금지한다. clickmove($1):클릭을 사용한 점들의 드래그 이동을 허용하거나 금지. fix:mouse로 한 점의 이동을 금지하거나 허용한다.]

-outlet : left:삽입된 y값
          second : 라인 포멧 출력
          third : dump output
          right : 마우스 액션이 변화할때 뱅을 보냄
-clicking : shift+mouse : delete
          cmd+mouse : toggle sustain point

*preset : 모브젝트 들의 세팅을 저장하는 박스.
          구멍의 수는 box를 늘렸다 줄였다 하면 바뀌고 shift+clicj은 세팅된 오브젝트를 저장해준다.
-inlet : 숫자:몇번째 박스에 세팅할것인가를 결정
        store:저장
        clearall:모든 저장을 지움
        clear number: 몇번째 저장을 지운다.
        write : 어떤 파일로부터 모든 프리셋을 불러오며, 뒤에 숫자가 오면 어떤 프리셋의 한 세팅을 가지고 온다.
-outlet : left : 각각 순서대로 출력
        second : 리스트로 출력
        middle : 몇번째 프리셋인지를 출력
        right : 저장기능 사용하지 않음.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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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토리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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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bining Tones
싸인은 한개의 진동수에 해당하는 에너지를 가집니다. Complex tone은 여러 다른 진동수에 해당하는 에너지를 갖기 때문에, complex tone을 합성하는 한가지 명확한 방법으로 sine wave oscillator를 사용하고, 서로 합성하는 것입니다. 메뉴얼 그림에 나와있지요.

서브패치 partial~에서는 각각 partial의 진동수를 ㅣ본 진동수에 대한 상대적인 비율로 지정해 줍니다. 예를들어서 만일 진동수의 두배가 되는 partial을 원한다면, 두번째 인렛으로 2를 보내어 곱해줍니다. 왼쪽에서 동일한 소스로 부터 진동수를 받고 있다면, 상대적인 진동수는 기본 진동수 값이 변할때도 동일하게 머물게 됩니다.

Envelope generator : function
function table에 대하여는 위에 자세히 설명하였으므로 넘어가기로 합니다.
line~ 오브젝트에 숫자로 된 리스트를 보냄으로 이전에 envelope를 조정해 주었지만, function 을 이용하여 더 구체적이고 편안한 방법으로 envelope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타 preset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 오브젝트의 설명은 위에 했으므로 넘어가겠습니다. 각각 preset에서 저장된 소리는, 단지 6개의 partial로도 악기와 가튼 소리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것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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