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size, irandw, ioverlap, ifn2, itimemode
-Granular systhesis로 쓰이는데, 이는 즉 사운드 파일을 토막내서 재구성 한다고 생각하면 쉬울것이다. 토막낸 하나의 partial에 fade in/out을 줄수 있다(envelope개념) 그리고, 각각의 조각들을 어떤 시간으로 배치시킬것인가. 그 배치의 형태는 어떠할것인지를 결정한다.
-xamp : amplitude
-xtimewarp : 시간안에 어떻게 input signal 에 수축시키고 늘릴것인지를 결정.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itimemode에서 주어진 시간에 의존된다.itimemode 가 0일때 , xitimewarp 는 사운드 시간만큼 scale할것이다. 예를들어서 2의 a value값은 2배로 늘려줄것이다. .itimemode 가any non-zero value 이면 xtimewarp 는 a time pointer 고 사용된다.
pitch는 변하지 않는다.
-xresample : 소리의 pitch를 변화하기 위한 요소. 예를들어 2의 값이라면 원래소리보다 옥타브가 높은소리가 나지만 사운드 파일의 시간은 늘어나지 않는다.
-ifn1 : 부를 sound file
-ifn2 : envelope를 걸어주기 위한 ftable
-ibeg : begining point
-irandw : 샘플의 숫자.배치할때 간격을 일정하게 하지 않아도 된다.
-iwsize : window size
-ioverlap – 파샬들을 overlapping할때 어느정도 할것인가를 결정.
EXAMPLE>
iwindfun=1
isampfun=2
ibeg=0
iwindsize=2000
iwindrand=400
ioverlap=10
awarp line 1, p3, 10
aresamp line 1, p3, 2
kenv line 1, p3, .1
asig sndwarp kenv,awarp,aresamp,isampfun,ibeg,iwindsize,iwindrand, \
ioverlap,iwindfun,0
Now, here’s an example using xtimewarp as a time pointer and using stereo:
itimemode = 1
atime line 0, p3, 10
ar1, ar2 sndwarpst kenv, atime, aresamp, sampfun, ibeg, \
iwindsize, iwindrand, ioverlap, \
iwindfun, itimem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