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tants (상수); 소숫점의 숫자. 1, 3.1459, -73.45와 같은것들.
이것들은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값의 변화는 없다.
-Variables(변수); 숫자를 포함한 cell들에 이름이 붙여진것.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4개의 update rate (setup, i-rate, k-rate, a-rate)중에 하나에 update될 수 있다.
1. i,k-rate변수
i,k-rate변수는 scalar(실수로 표시할 수 있는 수량, 질서를 가진 주기)이고, 우선적으로 저장하는데 사용되며, data를 제어하는것을 상기시켜주는데, 여기서 data는 note rate나 (i-rate변수) k-rate의 변화된 data를 말한다. 그러므로 i.k 변수는 note parameter값, pitches, durations, slow-moving frequencies, vibratos등을 저장하기 위해 유용하게 쓰인다.
2. a-rate변수
i,k-rate변수와는 다르게 a-rate변수는 정보의 정렬이나 vector이다. k-rate변수처럼 같은 perf-time control에서 되풀이되어 통과하지만, 지 정렬된 cell들은 sample 주기 내에 control주기에 나눠진 것에 의해 시간의 finer resolution(?)을 나타낸다.(ksmps를 보라)
a-rate변수는 저장하기위해 사용되고, Audio sampling rate에서 변화된 값을 recall하는데 사용된다.( 예를들어 ocillator의 output signal, filters 등.)
-위의 3변수의 구분
1. Local변수
Local변수는 특정한 instrument에 비공식적인 것으로서, 어떤 다른 instrument에 의해 읽혀지거나 쓰여질 수 없다. 그것들의 값은 보호되어지며, 통로에서 통로로 정보를 옮길 것이다.(예를즐어 초기시간에서 실행시간으로) 또한 그것을 하나의 instrument이내에서이다. local변수의 이름은 p, i, k로 시작한다. 같은 local변수의 이름은 2개 이상으로 충돌없는 다른 instrument block으로 나타난다.
2. Global변수
Global변수는 모든 instrument에 의해 이용할 수 있는 cell들이다. 이름은 local변수처럼 g로 시작하거나 특정한 상징기호를 사용한다. Global변수는 instrument간의 communicating을 위해 일반적인 값들을 전달하는데 사용하거나 하나의 instrument에서 다른 instrument로 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되어진다. (예를들어 renerberation에 앞선 mixing)
다음 표는 Local과 Global변수의 8개의 형태를 구분한다.
Type When Renewable Local Global
reserved wymbols permanent — r symbol
score parameter fields i-time p number —
v-set symbols i-time v number gv number
init variables i-time i name gi name
MIDI controllers anytime c number —
control signals p-time,k-rate k name gk name
audio signals p-time,a-rate a name gk name
spectral data types k-rate w name —
r symbol이 특정한 상징기호로 나타내어 진곳에서 (sr, kr과 같은), number는 스코아의 pfield 또는 반복된 수에서 옮겨진 양의 정수이며, name은 문자의 나열(string)이거나 local또는 global에서 의미했던 숫자이다. 명백해 보이는 것은, score parameters는 local i-rate변수인데, 그 변수의 값은 instrument를 통해 초기에 통로(pass)에 앞선 스코아의 statement에 야기된 것으로 부터 복사되어진 값이며, 한편 MIDI controllers는 MIDI장치나 MIDI file로 부터 비 동시적으로 update될 수 있는 변수 이다.
-Manual 2.4